라이코스에서 검색을 했다가···!

PUBLISHED 2007. 10. 4. 16:56
POSTED IN 오늘
이올린에서 "라이코스 아직 죽지 않았구나"라는 글을 읽고 라이코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ycos.co.kr/)에 한번 가 보았다.


라이코스 코리아 홈페이지는 라이코스 미국 홈페이지(http://www.lycos.com/)와 비교해도 심심할 정도로 단순한 화면이 되어 있었다. 마치 개인화되기 전, 구글 클래식 메인 홈을 보는 듯한 기분이다. 화면 앞부분에 블로그, 웹, 이미지 중에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게 해 두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코스 미국 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코스 코리아 홈페이지



무얼 검색해 볼까 하다가, 블로그에서의 내 필명인 "EXIFEEDI"를 검색어로 골라 보았다. 아래는 그렇게 해서 나온 검색 화면. 블로그에는 이보다 더 많은 글이 올라 있는데 15개 밖에 검색이 되지 않아 아쉬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깜짝 놀랐다! 첫 번째 글! <티스토리(TISTORY)가 내게 안겨준 선물들>이라는 글에 내 이름이 포함된 것이 아닌가! 내가 뭐 다른 사람들에게 잘해 주지도 못했는데, 이런 글을 보게 되니 오히려 내가 영광이었다.


아래는 그 글의 맨 윗부분을 캡쳐한 것. 예전부터의 블로그 생활을 추억하며 쓴 글이다. 나도 예전에 이런 종류의 글을 남긴 적이 있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 부분이 내게 감사의 글을 남겨 주신 부분! 작은 댓글 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써 가면서 글을 남겨 주신 맨큐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고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도 온기가 잔뜩 남아 있는 블로그,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의 정(情)을 느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