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thbusters

PUBLISHED 2005. 10. 24. 10:50
POSTED IN 연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디스커버리 채널을 즐겨 본다. 그 중에서도 <Mythbusters>라는 프로그램은 꽤나 흥미롭다. (우리말 제목인 <호기심 해결사>도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우리 나라에서 방영되는 실험 프로그램과 비슷한 성격이다. 어떤 주제를 던져 놓고 실험을 통하여 그것이 사실인지를 밝혀 내는 방송이다. 차이점이라면, 우리 나라 방송에서는 전문가(?)라는 사람들을 불러 놓고 만들어 보라 하지만 이들은 직접 재료를 구하고, 장비를 구하고, 또 직접 실험을 한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그래서인지 훨씬 더 흥미롭다.

신문 기사를 읽다가 이 방송과 관련된 기사가 올랐다. 예전 아르키메데스가 로마군의 공격을 막기 위해 거울을 이용하여 로마군의 갤리선을 불태웠다는 이른바 "Death Ray"에 관한 기사였다. 이를 증명하기 위한 방송이 신문을 읽는 순간 방송되고 있었던 것이다! 방송에서는 현실적으로 그러한 일은 불가능이라는 결론을 내렸었다. 그런데 신문 기사를 보니 그 이후에 다시 한번 실험을 했던 모양이다. MIT 학생들이 실험을 통해 다시 도전해 보았던 모양인데, 결론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이다. 이론적으로는 가능할지 모르나 현실적으로 변수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Mythbusters, 재미있는 방송이다. 디스커버리 채널에 대한 제대로 된 편성표가 없다는 사실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이다.